[펌]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구글번역 : 영어 > 한국어)

2023. 10. 13. 03:54IT

https://johblack.tistory.com/370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구글번역 : 영어 > 한국어)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중 구글 번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영문 문서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번역으로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다

johblack.tistory.com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중 구글 번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영문 문서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구글번역)


구글 번역으로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다음이나 구글 검색으로 '구글 번역' 홈페이지를 찾아 방문합니다. 구글 번역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언어의 문서를 번역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아래의 순서로 영문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 번역 홈페이지 접속
  2. 구글 번역 문서 기능 선택
  3. 구글 번역 언어 선택 및 파일 업로드
  4. 구글 번역 문서 다운로드

1. 구글 번역 홈페이지 접속

구글 번역 홈페이지 주소 url은 translate.google.co.kr 입니다만 구글의 경우 텍스트 번역이 먼저 나오고 아래쪽에서 Google 번역을 찾으시면 됩니다.

1. 다음에서의 구글 번역 검색결과 화면 (구글번역)

2. 구글에서의 구글번역 검색결과 화면 (구글번역)

2. 구글 번역 문서 기능 선택

구글 번역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먼저 텍스트 번역 기능이 선택된 Google 번역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저희는 pdf 파일을 번역하기 위해 '문서' 기능을 다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번역 문서 기능 선택 화면 (구글번역)

3. 구글 번역 언어 선택 및 파일 업로드

구글 번역 문서 기능에서는 번역할 언어의 선택과 해당 문서를 컴퓨터에서 찾아 업로드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번역 언어 선택 : (번역전) 영어 --> (번역 후) 한국어
  • 번역 파일 업로드 : 컴퓨터에서 찾아보기 버튼 클릭 후 번역할 pdf 파일 선택

번역할 언어와 파일 선택한 화면 (구글번역)

4. 구글 번역 문서 다운로드

구글번역으로 문서를 업로드한 후 '번역' 버튼을 누르면 바로 번역 작업이 진행되며, 다음과 같이 버튼 이름이 번역에서 번역 다운로드로 변경됩니다. 

번역 완료된 문서와 번역 다운로드 버튼 확인 화면 (구글번역)


영어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된 문서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구글번역은 영문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된 문서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번역이 완료된 문서를 컴퓨터의 특정 폴더로 저장해서 번역결과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번역문서 다운로드 및 저장 화면 (구글번역)

구글 번역된 문서 열어보기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다운받은 구글 번역된 pdf 문서를 열어 정상적으로 한국어 번역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구글 번역이 많이 정교해졌지만 아직도 직역된 문장들이 어색한 표현들이 있으니 감안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번역 완료 문서 열어보기 화면

 

 

영문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 요약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영어로 된 영문 pdf 문서를 한국어인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요약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구글 번역 홈페이지에 번역할 파일을 업로드하고 번역 후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구글 번역 홈페이지 접속
    • translate.google.co.kr
  2. 구글 번역 문서 기능 선택
    • from 영어 to 한국어
  3. 구글 번역 언어 선택 및 파일 업로드
  4. 구글 번역 문서 다운로드
  5. 구글 번역된 문서 열어보기

그럼 지금까지 영문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번역 홈페이지에서 영어 > 한국어로 지정 후 한글로 번역된 문서를 다운로드하여 번역된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pdf 문서 관련 글 바로가기 (뷰어 및 변환)

[IT 인터넷 통신] - pdf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pdf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pdf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 pdf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과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를 기본 pdf 뷰어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 pdf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워드 doc 파일을 pdf 로 바꾸는 방법 (Allinpdf 올인 피디에프)

 

워드 doc 파일을 pdf 로 바꾸는 방법 (Allinpdf 올인피디에프)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해야 하는 일은 올인피디에프를 이용해서 하십시오. Allinpdf 홈페이지에 doc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 pdf 뿐 아니라 jpg, png, gif 및 tiff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올인 피디

johblack.tistory.com

 

▶ 번역 관련 글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IT 인터넷 통신] - 인스타그램 번역 보기 및 원문 보기 변경하는 방법 (Instagram 기초 사용법)

 

인스타그램 번역 보기 및 원문 보기 변경하는 방법 (Instagram 기초 사용법)

인스타그램 외국어 게시물을 번역한 내용 보기 그리고 다시 원문 보기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여드리고자 합니다. 팔로워가 외국인인 경우 포스팅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초 사용법으로 활용